학부모 및 직원 가족 여러분께,
제4호 태풍 ‘다나스(Danas)’가 금일 대만 남서쪽 해상에서 발생하여 북상 중에 있습니다.
실습 중인 학생들과 승선 중인 직원 가족 여러분께서 염려가 크실 것으로 생각되어, 현재 상황과 향후 일정에 대해 아래와 같이 안내드립니다.
실습선 새동백호 항해 현황
위치 및 항해 경로
전남대학교 실습선 ‘새동백호’는 7월6일 21:00 기준하여, 대만 기륭항 북쪽 110마일 해역에서 기륭항을 향해 항해 중입니다.
7월 6일(토) 오전 09:00경 도선사 승선 후, 09:30~10:00경 기륭항에 안전하게 접안할 예정입니다.
태풍 정보 및 경로
태풍 명칭: 제4호 태풍 다나스(Danas)
강도: 중간
크기: 소형
최대풍속: 29m/s
기륭항에 정박 중인 새동백호와의 최대 근접 시각은 7월 7일(월) 오전 09:00경으로 예측되며, 7월 8일(화) 21:00경, 중국 위저우시 남쪽 해안에 상륙한 뒤 소멸될 전망입니다.
태풍 영향 및 대응
현재 태풍 경로는 실습선과 일정 거리로 떨어져 있으나, 영향권에 있고,
실습선이 태풍의 위험반원(우반원)에 포함되어 있어 철저한 대비가 필요한 상황입니다.
다행히 실습선은 기항지(기륭항)에 안전하게 정박 예정이며,
전 직원은 학생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하여, 태풍 영향권 내에서도 안전하게 피항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기상 변화에 따라 실시간으로 대응하며, 현지 항만청과 협력하여 안전한 정박 및 체류를 통해 피해를 최소화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안전관리 및 대응체계
전남대학교 수산해양대학 선박실습센터와 새동백호 선장, 지도교수, 전 직원은 태풍에 대비하여 철저한 안전점검 및 대응체계를 가동하고 있으며,
실습생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비상대응에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문의 및 연락처
학부모님들께서 궁금하신 사항이나 요청 사항이 있으실 경우 아래 연락처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전남대학교 수산해양대학 선박실습센터
연락처: [061-659-7113]
여러분의 깊은 이해와 응원에 감사드리며,
실습생들이 안전하게 일정을 마무리하고 귀국할 수 있도록 전 직원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또한, 7월 6일(일) 오전 09:00경부터는 기륭항 도선사 승선을 기점으로 연락이 가능할 예정입니다.
걱정이 되시겠지만, 입항전 도선사 승선 전 후 입항 이후 실습생들은 교육이 예정되어 있으니 11시 이후 연락을 부탁드립니다.
그 이후부터는 일정 범위 내에서 실습생과의 연락이 원활히 이루어질 수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이번 실습은 실습생들에게는 생애 첫 원양 항해이자, 넓은 바다와 마주하는 중요한 경험입니다.
처음으로 먼 바다로 나가 있는 우리 자녀들에게 따뜻한 격려와 용기의 메시지를 전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거친 바다를 이겨내며 성장해가는 자랑스러운 우리의 자녀들이 큰 힘을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학부모님과 가족 여러분의 응원과 믿음이 실습생들에게는 무엇보다 큰 힘이 됩니다.
함께 지켜봐 주시고, 대견하게 큰 바다를 헤쳐 나가고 있는 자녀들에게 진심 어린 응원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전남대학교 수산해양대학
선박실습센터 드림
※ 본 안내는 전남대학교 수산해양대학 선박실습센터 실습지원 담당자에 의해 작성되었으며, 학부모 및 가족 여러분의 이해를 돕기 위한 목적입니다.